----------------------------------------------------------------------------
여름이 되면 진드기가 발생합니다. 무더운 해에는 더 많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되면 아무리 샴푸를 하여도 완전하게 퇴치하기는 어렵습니다. 개, 고양이들도 진드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무농약, 유기재배로 자란 허브로부터 추출한 향기 오일을 엷게 해서 개, 고양이의 몸에 스프레이하면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동물병원에서 판매하는 진드기 목걸이는 어떤 동물에게는 자극 때문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목 주위가 빨갛게 되거나 심하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그것을 벗기게 되면 설사도 피부의 붉은 빛도 없어집니다. 그러나 그것을 부착하여도 아무렇지 않은 동물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천연 맥주 효모를 계속 먹으면 피부에 진드기가 싫어하는 유황성분이 만들어집니다. 옛날부터 유황은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원천이 피부질환에 인기가 있습니다. 살균력이 강하고, 만성습진, 기생충성 피부염 등의 연고에 포함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연 맥주 효모의 힘, 깔볼 수 없습니다.
맥주효모는 영양 보급제로 단백질, 비타민B군, 칼슘 등 9종류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18종류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어, 그 중에 메티오닌과 시스틴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체내에서 합성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식품으로부터 섭취를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것을 필수 아미노산이라고 합니다. 이 필수 아미노산이 진드기가 싫어하는 유황성분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 필수 아미노산에 의해 피부 표면으로부터 유황의 냄새가 나와 진드기 종류의 기생충이 피부에 붙기 어렵습니다.
분명하게 과학적으로 해명이 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진드기 구제 프로그램을 수행한 후, 쭉 맥주효모를 계속 먹이게 되면 아무래도 진드기가 덤벼들기 어려운 체질이 됩니다.
개나 고양이에게 모여드는 진드기는 사람도 흡혈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무척 가렵게 됩니다.
가려움 때문에 밤에 잠을 잘 수도 없을 정도입니다. 이때는 피부과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됩니다. 개나 고양이가 진드기에 물리게 되면 가려움뿐이 아니라 진드기에 기생하고 있던 원충이 피를 깨뜨려 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의 사료 안에는 맥주효모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이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병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제는 프론트 라인이라는 것이 있는 데, 이것을 토끼에게 적용했을 때는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됩니다.
~`ㅡ,,ㅡ`~두^치^네 님께서 네추럴 발란스 홈페이지에서 퍼오신 글이래요.
0